리슨투미 도입효과

성폭력, 괴롭힘 등에 효과적 대응

사전 예방교육은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장기간 걸리고, 처벌규정 강화는 음지로 사건을 내몰 수 있습니다.

리슨투미는 현재 대응 시스템의 비어있는 부분을 효과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효과를 이끌어 냅니다.


<현재 시스템과 리슨투미 비교>


"리슨투미는 도입 후 사용법 교육만 해도, 성폭력, 괴롭힘 등을 단번에 줄일 수 있는 강력한 툴이다"
- A사 고충업무 담당자


"리슨투미는 소화기 같은 존재다. 평소 쓸 일은 없지만 사고를 막기 위해 꼭 필요한 도구다"
- H 대학 성평등업무 상담소


2차 피해 방지 및 피해자 배려

자신의 신원을 밝히는 것을 극도로 꺼려하는 피해자를 위해, 리슨투미는 신원을 밝히지 않아도 신고 이전까지 단계를 진행할 수 있게 다양한 장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슨투미의 기록 가이드, 비밀연대를 통해 피해자가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숨어있는 피해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신빙성 높은 피해기록 기반의 신고로 대면 조사횟수를 최소화하여, 비밀 유출 및 대면상담에서 오는 심리적 고통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

모바일/언택트 시대, 눈에 보이지 않는 조직 내 피해자들에게도 손을 내밀어 주세요.


"피해자가 리슨투미에서 제공하는 기록 가이드를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 신고보다 이러한 앱이 있다는 것이 널리 알려지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 성폭력 관련 활동가 L씨


조직 내부에서 문제 해결

피해자의 잘못된 초기대응과 처벌받지 못한 가해행위자는 곧바로 또다른 피해를 유발합니다.

내부에서 해결하지 못한 사건은 조직 외부의 도움을 통한 해결시도로 이어지고, 외부로 사건이 공개될 경우 조직/가해행위자/피해자 모두가 많은 것을 잃게 됩니다.

리슨투미는 그 이전에 조직 내부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합니다 .


"#미투 이전에 문제를 해결해야 피해를 최소화하고,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합니다"


윤리리스크 감소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합

과거 개인간 영역이었던 많은 부분이 이제 회사가 책임져야 할 영역으로 넘어왔습니다.

ESG로 대표되듯 기업의 사회적 책임 또한 커져가고 있으며, 리슨투미를 이용할 경우 내부 윤리 리스크를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내부 직원, 경영진, 조직을 보호할 수 있는 리슨투미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십시오.


"리슨투미는 단순한 신고 시스템이 아니라, 회사 전반의 윤리 리스크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수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