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슨투미 주요 기능

피해 기록


기록가이드 제공


이 기능이 왜 중요한가요

거의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성폭력이나 괴롭힘의 피해자가 될 것을 미리 준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건이 발생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 당황해 가장 중요한 것들을 놓치게 됩니다. 

피해를 입었을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피해입증을 위한 기록을 작성하는 일이며 리슨투미는 이 과정을 돕습니다. 

이 과정에서 피해자를 안정시키고, 기억이 정확할 때 가장 정확한 기록을 마련하도록 돕습니다. 

피해자도 여기저기 대응방법을 찾아보는 시간도 줄일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대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변경 내역 관리 및 안전한 저장

변경 내역 관리

스마트폰에 보안 저장


이 기능이 왜 중요한가요

사건이 발생하면 피해자는 수많은 고민의 시간에 빠집니다. 신고할지에 대한 고민, 가해자의 고민, 기억 왜곡 등 시간이 흐르다 보면 피해 기록의 신빙성이 떨어지곤 합니다. 

피해자의 기록이 흔들리는 것을 막기 위해 모든 기록, 수정 내용을 저장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기록을 유도합니다. 

3. 공동알림 및 공동신고

가해행위자 동일시 알림

동일 가해자 공동 신고

단독 신고


이 기능이 왜 중요한가요

대부분 피해자들은 여러 이유로 피해사실을 밝히기 꺼려해 신고 전까지 홀로 고립되곤 합니다. 이 고립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피해 입증은 어려워지고, 처벌되지 못한 가해행위자는 또다른 일탈을 저지릅니다. 

리슨투미는 이 점에 착안해, 가해행위자가 동일한 피해자들을 묶어주고, 이들이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4. 신고 접수 및 사건 관리

고충업무 담당자 전용 페이지

신고 내용 조회 및 사건 관리

5. 실시간 사건 감지 및 대시보드

내부 이용현황 실시간 감지

신고 접수 전 사전 대응 가능